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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궁무진한 자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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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영화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등장할 때 사람들은 먼 미래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자신, 2000년대 들어 자율 주행에 대한 연구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현재 자율 주행에 대한 제품이 시험을 거치고 있다는 발표가 보도된 슴니다. 조만간 자율주행이 우리 사회에 적극 활용되면서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자율 운전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까? 사전적 의미의 자율주행은 차선표지 방지시스템, 차량변경제어기술, 어린이용수회피제어기술 등을 이용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주행경로를 선택하여 자율주행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현재 '자율주행'의 의미는 주로 자동차에 초점을 맞추고, TV에서 차선이마스크 방지 시스템이 탑재된 자동차 광고 등에서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과연 자율 운전은 어떤 원리로 적용이 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 글에서는 자율주행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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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도 같은 자율주행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자율주행도 각각의 단계에 목표를 두고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게 일본 수준에서 5수준까지 총 5단계로 나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중 일본 수준으로 2수준은 운전자가 운전을 감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3수준 이상부터는 시스템이 주행을 감시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그럼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자율주행 레벨은 운전을 지원하는 가장 기본적인 레벨입니다. 우리가 보는 주행 속도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ACC 시스템과 차선 유지를 돕는 LKAS 등이 그것입니다. 이어 다소 심화됐을 수 있는 수준 2는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와 같은 도로에서 충실한 조건 하에서 자동 운전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수준 2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자율 주행 시스템이 운전을 도우이당하프니다코는 있지만 운전자의 적절한 대응도 필요하다. 현재 연구 중인 자율 주행 기술은 이미 살펴본 수준 2로 발전하고 수준 3사이에 오고 있는 것이다. 완전히 차원 3의 기술이 실현하기 위해서는 2020년경 완료한다고 발표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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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개발되지 못한 수준 4는 특정 조건 아래 완전한 자동 운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없는 무인 자율주행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우리가 영화만으로 본 장면이 레벨 4과 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의 마지막 단계의 레벨 5는 완전한 자율 주행입니다. 모든 도로에서 운전과 관련된 모든 컨트롤을 시스템이 담당하게 됩니다. 이쯤 되면 운전자들은 차 안에서 휴식을 취하며 쉴 수 있는 상황인데, 자동차도 또 다른 휴식공간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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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자율주행 기술이 막연히 인류에게 긍정적인 면만 가져다 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 전에 자율 운전 기술의 장점을 정리해 보면, 다소 이치와 같습니다.목숨을 지켜주는 자동차 문제는 주로 운전자의 실수에서 비롯됩니다. 운전을 할 때는 외부 환경적인 것에 의해 산만해지며 잡음, 시력, 반응 시간 등 육체적인 한계가 문제가 되기도 한다. 한편 자율 주행 자동차는 360번 시야를 가지고 있어 특수 장비 등으로 밤도 시야를 잘 보이는 등 인간의 육체적 한계를 넘는 능력을 갖고 있고 운전 문제가 하나오날의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2시간의 낭비가 줄어들""자율 주행 기술"은 교통 혼잡을 해소 칠로 운전할 필요 없이 시간을 항상 그렇게 줍니다. 게다가 무인차는 주차 장소를 찾는 시간과 주차 시간을 줄여 주기도 해서 시간 낭비가 줄어듭니다.3번."에너지 낭비가 줄어든다.다른 자동차의 존재를 깊이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무제 곧 동차는 다른 자와 더 가까이 유지 칠로 주행할 수 있고 공기 저항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인간이 스포츠를 하다 보면 저항을 통해 에너지를 소비하듯이 공기저항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공기저항치까지 계산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는 공기저항을 줄임으로써 연료소비량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실제 설치된 센서 등 장비 가격이 매우 비싼 면이 있어 일반인들의 상용화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쁘지 않습니다. 또 지난해 미쿡 어린이 리조트에 나쁘지 않고 주 피닉스의 한 교차로에서 자율주행차로 인한 첫 사망문제가 터지면서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미쿡의 우버사에서 시험운전 중인 차량이 자전거를 끌고 가던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사건이었습니다. 아직 완벽한 기술이 구현되기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쁘지 않아 아직 자율주행에 의존하기엔 이르다는 느낌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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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스토리의 결국 자율주행 기술로 인류가 보다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한 기술이 발표되지 않았고, 이미 보신 것과 함께 위험성을 함께 지니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영화에서 보던 장면들이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무궁무진한 자율주행 세계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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