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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의 두 얼굴, 영화 로건, 마이그대리티 리포트에 그려진 두 가지 시선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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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면 자율주행 자동차 운영 비법은 현재의 모빌리티와는 전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기정사실화돼 필요한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아직 생소한 이야기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은 옛날 일 00년간의 내연 기관차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모습. 이와 관련해 언급되는 키워드가 #쉐어링 #Sharing 즉 #공유이가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소유하는 물건 중 본인이었습니다. 특히 크고 비싸게 드러낼 수 있는 자산으로서 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사실 이는 자동차 수요본인 해당 산업 자체의 의문 이전에 세계적인 자원과 자본의 고갈이라는 의문에서 기인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전망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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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셰어링은 자동차와 도로라는 자원을 사람들이 서로 공유해 최대한 많이 쓰도록 하고 그에 따라 운행량을 줄이는 것이 거짓없이 목적입니다. 자동차 회사 입장에서 별로 좋은 개념은 아니지만 아이들에게는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카셰어링 차량을 낮은 가격에 묶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목적은 오직 하과인 미래의 모빌리티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입니다. 이처럼 자율주행 도입으로 초래되는 변화는 때로는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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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전환으로 하이브리드가 완충작용을 하듯 이런 변천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도 연구 중입니다.앞서 말한 SF영화에도 이런 시스템이 등장합니다. 영화 토카묘은의 리콜(20일 2)로 고속 도로를 봉잉눙 것은 호보카이 땅을 달리는 대부분의 차량은 여전히 바퀴가 달렸다. 유명 SF작가 필립 K딕 원작의 영화는 마이너리티 리포트(2002)는 두가지 형태의 미래 모 빌러티가 등장합니다. 하 본인은 주인공 존 언더턴이 집과 경찰국 사이를 오갈 때 타는 셔틀로 이 장치는 베란다에 주차할 수 있어 쉽지 않습니다. 단점은 정보기관이 이를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자율주행차라고 부르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


    한편 존이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 도로를 달립니다. 극중에서 설명되어 있지 않지만, 당시의 기술로 볼 때 완전 자율주행도 가능하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원작자와 연출가 모두 후자를 '개인의 자유'로 그린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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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2017년, 영화, 로건이 그린 2029년의 모습은 제1최근과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투 렝도우이 지난 듯한 차는 심하게 하고 싶은 정도로, 극중의 로건(울버린)와 어린 뮤턴트*롤러가 마지막으로 탄 차는 1977년 이전에 만들어진 포드 브롱코 SUV입니다. 한편 그의 생계 때문에 운전하는 2025년식, 크라이슬러 리무진은 그럴듯하게 보입니다. 실제로 기차는 500리무진을 기반으로 영화를 위한 특별 제작된 차입니다. 하지만 영화의 시대 설정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짧은 등장에서도 긴 인상을 남기는 오토트랙입니다. * 갑작스러운 변화를 의미하는 단어로 다소 부정적인 표현


    이는 운동카 높이의 트랙터와 원격으로 연결된 여러 개의 구동축이 한 쌍으로 돼 있어 컨테이너 희를 실어 나쁘지 않은 무인 트럭 시스템이다. 이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상징하면서 이윤 추구를 위해서는 무자비한 미래 대기업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는 도구로 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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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차는 운전석을 없애고 그 자리까지 컨테이너를 딱 잡아당겨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그 뒤에 구동축을 몇 개 붙이느냐에 따라 운반 가능한 컨테이너의 수도 달라집니다. 이 전체 한번의 이동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으려는 생각에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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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건은 인간 욕망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답게 오토트랙이 부정적으로 묘사됩니다. 그들은 운송 1정에 맞추어 글재주가 도로를 1단 정지는커녕 감속도 하지 않고 송살다처럼 지봉잉 갑니다. 유 1 한 안전 조치는 '조심해라'라는 소움송 경고로 상향 등 뿐입니다. 심지어 자기가 글재주를 유발해도 그냥 가버려요. 애초에 안전운행 기능이 없는지, 아니면 꺼 놓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지금 우리의 기대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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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으로 불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기대치가 존재할 것이다. 기위를 소개한 영화 로건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드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여러 소견 중 하나이기도 하다. 역시 다른 측면에서 보면 이 기술은 이처럼 생산성을 중시하는 부분에 가장 먼저 도입돼 많이 활용되는 현실성이 큽니다.


    미래에는 영화 '마이다크리티 리포트'와 '흙가면 리콜'에서 보여줬듯이 통제된 환경의 전용 도로가 만들어질지도 모릅니다. 현실적으로 하나이시프년 이내에 도로 상의 모든 차량을 레벨 5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바꿀 수 없는 곳에는 그게 더 합리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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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하나부의 특별한 경우는 기존 교통 시스템 안에서도 완전 자율주행 단계 구현이 가능해 보입니다. 영화 로건에 등장한 오토럭이 좋은 예다. 고속도로에 접한 화물 집하장에서 목적 집하장까지 서당신대의 트럭이 군중 주행으로 이동하는 것은 최근에도 가능할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버스 전용 차선처럼 오토럭 전용 차로를 만들면 사건의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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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도 자율주행차 배치에 좋은 장소입니다. 항공운송비용이 매우 높아 시간단축이 중시되고, 땅을 오가는 비행기와 차량의 관제 수준이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태그를 인지하고 직접 싣고 그 항공기까지 이동하는 오토 트럭은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를 누르는 견인차도 빠르게 무인화할 수 있는 장비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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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는 랜딩 기어 체결만 자동으로 하지만 조만간 항공기를 택싱 로드까지 자동으로 눌러주는 택시봇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노천 광산도 자율주행 트럭 도입에 적극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현재 사고가 많은 1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활주로와 주기장 사이 항공기 스스로 이동하는 모든 길을 말한다. **이스라엘 회사에서 만드는 토잉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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