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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하나하나/06]"자율주행차, 택시기사 대체는 아직 먼 얘기" - 자율주행차 전문의 디네시 마노차 메릴랜드대 교수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0:47

    20하나 8년 완전 자율 차 게 바루쟌 다소 한국 마스크도 실패 ​ 도로 주행 어떻게 할지 판단 차 인지 단계 연구 개시에 불과 ​ 자율의 차이가 일자리를 빼앗는 것보다 택시 운전수의 안전 향상 도움쥬루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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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앞에는 해결해야 할 수많은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아직 택시 기사를 대체할 정도로 완전 자율주행에는 멀었어요. 오히려 자율 주행 차 기술은 하루 10시각씩 하지 않으면 안 되는 택시 운전수들의 안전 문재를 풀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20년간 자율 주행 차 기술은 택시 운전자의 안전을 높이고 운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사용됨으로써 나는 타이르겠습니다."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 전문가로 인텔, 구글, face book, 어도비 등 민간 기업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디네시노 차 메릴랜드대 교수는 이날 하루(현지 시간)믹크,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개방형 데이터 사이언스 콘퍼런스(ODSC)에서 본보와 만 괜찮은 것처럼 좋은 일으켰어요. 세계적으로 우버 테슬라 도요타 현대자동차 등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서두르고 있고 국내에서도 공짜 같은 서비스가 기술력에 힘입어 기존 택시기사를 위협하고 있지만 두려움이 현실화되기까지는 많은 시각이 남아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메릴랜드 대학에서 자율 주행 차의 영역을 전문으로 가르치고 있다 그는 제자 중 10명 이상이 각종 정보 기술(IT)업체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영역을 연구하고 있다.마노차 교수는 자율주행에서는 비이성적인 과열(irrational exuberance)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면 일본 론 마스크가 "2018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를 만드는 "과 2015년 선언했지만 지키지 않은 폴크스바겐이 "2019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를 내놓는다"고 했지만 지키지 못 했습니다. 아우디도 2016년에 "2017년까지 아우디 A8이 완전 자율 주행 차가 된다"이라고 호언 장담한 바 있다. 인공 지능(AI)석학의 앤드루 힘들2016년인 바이두에 있던 시대"2019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가 나쁘지 않아서 온다"라고 합니다.그는 "(이렇게 자율주행차 개발이 늦어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 차 교수는 "운전수를 대체하는 단계(5단계)의 자율 주행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지, 방안, 조종의 세 단계 문재를 매우 분명하게 해결해야 하고 세 과정을 잘 통합해야 할 것","그러나 학계와 업계가 현재 공동으로 해결하는 문재가 많다. 우선 컴퓨터가 센서를 통해 도로상의 다양한 물체를 인지하는 것부터 많은 난관이 있다. 그는 일례로 차에 자전거 모양의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경우를 들었다. 역시 빛나는 차의 표면에 자전거의 모습이 반사돼 컴퓨터에 인식되는 경우를 예로 들었다. 이때 컴퓨터가 이를 자전거로 인식하지 않으려면 어떤 조건을 부여해야 할지 모호하다.하지만 그는 인지 단계의 문재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도로 주행을 어떻게 방안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답이 나오지 않았다. 그는 "운전전략 방안(Maneuver Planning)에 있어서는 다양한 이론이 나쁘지 않게 되어 있지만 아직 연구 단계에서는 이 이야기가 나올 수 있어 우월한 이론이 있다고 보기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실제 운전할 때는 훨씬 위험한 부분이 많다. 마노차 교수는 "가장 큰 문재는 절대 다수의 인구가 분포하는 아시아"라고 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미쿡 피닉스 같은 도시는 평탄하고 날씨가 매우 좋아 자율주행차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라며 "그러나 여기서 개발한 자율주행 기술을 인도 나쁘지 않아 China 같은 곳에 쓸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도로에 소가 지나가는 자동차도와 인도가 구분되지 않는 지역으로, 미쿡 주행환경에 학습된 자율주행차 운전은 불가능하다는 것이었던 그는 환경을 (연구실처럼) 통제한 상태에서 완전 자율주행에 성공했다고 이 이야기는 간단하다며 불확실한 정세가 많이 있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고,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는 단시간에 오히려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요소가 자율주행차 기술에서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시간 운전자를 잡아야 하는 택시운전사들은 운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자율주행 기술이 줄어들 수 있고 자율주행 기술이 교통 체증을 줄여 운행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그들의 컴퓨터 센서로 위험을 알려 안전성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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